의령군, 여권 발급 군민에 여권케이스 제작·배부

등록일
2024-03-15
조회수
402
담당자명
민원봉사과
첨부

민원 서식 작성 8QR코드 제작

의령군 행복민원실 구현 신규 시책 눈길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여권을 신청한 민원인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권을 보관할 수 있는 안전보관케이스 2,000개를 제작해 이달 말부터 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과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신규 시책으로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여권 케이스는 대한민국 부자 1번지의령솥바위를 그려 놓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또한 여권의 전자칩 훼손방지를 돕는 기능도 추가했다.

 

해외여행 도중 긴급상황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여권 케이스 뒷면에 외교부와 해외안전여행사이트의 전화번호도 기재했다.

 

한편 의령군은 행복민원실 구현의 또 다른 시책으로 민원서식 작성 도우미 QR코드를 제작하여 배부할 계획이다.

 

군은 주민등록교부신청서 등 민원인이 자주 사용하는 민원서식 8종의 QR코드를 제작해 민원인은 휴대전화로 원하는 민원서식에 QR코드를 스캔하면 작성 예시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은 대기시간 단축과 서식 작성오류에 따른 재방문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편안한 민원실은 군민 중심 행정의 첫걸음으로, 열린 마음으로 더욱 군민에게 다가가는 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기존 관공서의 경직된 이미지를 벗어나 누구나 부담 없이 오고 가는 행복민원실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의령군이 창작한 의령군, 여권 발급 군민에 여권케이스 제작·배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의령군, 2024년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26일까지 신청
다음글
의령군 맛과 안전을 잡다...미래교육원 학생 ‘친환경 쌀’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