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건
찰옥수수
전국 제일의 옥수수 주산지 부림,낙서,칠곡의 기름진 토양에서 집중 재배되고 있는찰옥수수는 자르르 흐르는 찰기에, 입맛을 감칠나게 하고 높은 당도와 끝맛을 즐기게 하여 간식용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
양상추
청정 지하수로 재배된 양질의 신선 채소로서 재배기술 축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토요애한우의 불고기 쌈으로 청정 밭미나리와 함께 먹어보면 더할 나위 없는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
주요판매원
주요판매원
주요판매원
조청한과
자굴산 기슭의 맑은 물, 공기, 오염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여 만든 식품으로 엿기름부터 직접 길러 쌀 조청을 고아 전통적인 방법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조청한과를 정성껏 빚어내고 있다.명절 선물용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
토요애한우
토요애한우는 가족을 사랑하는 건강한 방법으로서 가족의 건강과 웰빙 라이프를 위해 토요일 만큼은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한우를 먹자는 의미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애한우는 HACCP 및 무항생제 인정 한우로 건강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드리고자 하는 의령군의 의지를 반영한 것입니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
한지
봉수면 서암리에서 생산되는 전통한지는 다음과 같은 유래를 간직한 채 지금까지 전통한지의 맥을 이어오고 있다.지금부터 1,000여년전 고려시대 국사봉(의령군 봉수면 소재)중턱 대동사란 큰절이 있었다. 이 절에는 설씨라는 성을 가진 주지 스님이 있었는데 어느 봄날 산자락과 밭 두렁에 지천으로 나있는 야생 닥나무 가지를 꺾어 보았더니 껍질이 아주 질기다는 것을 알고 개울물 속에 한나절 담가 두었다가 건져내 보니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질긴 섬유질이 생기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걸 돌로 찧어서 너럭바위 위에 얇게 펴서 널어 말렸더니 빛깔도 곱게 바래어진 채 아주 질 좋은 닥종이가 만들어진 것이다.이 일이 기원이 되어 이곳을 비롯한 인근 지역으로 전파되어 대량으로 생산되었고 지역 유명 특산물이 되기에 이르렀으며, 가내수공업 형태의 한지 주산지가 되었다. 조선시대에는 진상품으로 조정에 올리기도 했고 중국에까지 팔려나가면서 전국적으로 알려진 종이고장이 되었고 이런 연유로 해서 한동안 이곳 지명이 지촌면으로 불리어 지기도 했다.근대에 와서는 산업구조의 변화와 함께 한지의 생산도 기계화 기업화되면서 전통 수공업에 의한 닥종이 생산은 그 명맥을 잇기도 어려운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이에 의령군에서는 우리 고장의 자랑스러운 특산물이며 전통문화의 보존과 계승 발전을 위하여계속 생산 보급하고 있는 이곳을 시범문화마을로 지정 받게 하였으며 동시에 전통한지전시관을 건립하여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
아카시아꿀
의령의 명산 자굴산 청정지역에 산재한 아카시아꽃에서 계상 채밀한 순수100% 아카시아꿀이다. 의령군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농업기술센터 기술지도로 품질을 보증관리 하는 꿀로써 탄소동위원소검사에 합격한 꿀만 판매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최고의 꿀이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
돼지고기
의령의 전지역에서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은 맛있는 고품질 규격돈(110□120㎏)을 생산하여 대량으로 일본에 수출하는 우수한 축산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
단감
풍성한 가을날 의령의 명산인 자굴산 권역에 누렇게 매달려 있는 단감 밭을 지날 때면 절로 군침을 삼킬 정도로 탐스럽다. 의령단감은 신선도와 맛이 뛰어나고 아삭아삭한 과질이 입맛을 더해주고 식미와 당도가 매우 높아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내용 더보기주요판매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