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부산상담센터 운영안내
국민권익위원회 부산상담센터 운영안내
□ 상담센터 설치개요
o 운영목적
. 민원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체제 구축
. 위원회와 원거리에 위치한 경남·부산 지역주민의 상담편의 제공
o 운영개시 : 2007년 11월 23일
o 설치장소 : 부산시청 민원실
o 인원구성 : 26명 (명예상담관 2. 전문상담위원 24)
o 주요업무 :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무료상담 등
□ 상담센터 운영
o 상담센터는 전직공무원인 명예상담관 2명이 1일 1명씩 교대로 상근하면서 민원처리 절차 등을 상담․안내하고
o 24명으로 인력 풀을 구성한 전문상담위원은 변호사(월.수.금), 법무사(화), 공인노무사(목)가 요일별로 1명이 오후(14:00□17:30)에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등 무료상담 실시
【국민권익위원회 부산상담센터】
▷ 문의 전화 : 051) 888□44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