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의령군청 주요 누리집
  • 글자크기 증가

    글자크기

    글자크기 축소
  • 한국어
  • 닫기

의령군 UIRYEONG 변화의시작 더 살기좋은 의령

읍면별 특산물

  • 느타리버섯

    유곡면

    느타리버섯 +

    ● 직접 만든 배지로 최신 스마트팜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한 최고품질의 느타리버섯- 버섯배지조성, 재배, 수확, 가공, 배송의 전과정을 농부가 100% 직접 최신 스마트팜에서 버섯전문가의 기술이 더해져 최고품질의 느타리버섯이 생산됩니다.- 버섯배지가 15m가 하나로 이어져 마치 밭처럼 배지를 만들어 재배하여 병이나 봉지재배 보다 몇배의 힘과 노력이 드는 재배법이지만 뛰어난 식감과 비주얼,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성 분이 함유된 명품느타리버섯 입니다. ● 버섯을 활용한 가공품- 뛰어난 원물을 이용하여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끊임 없는 연구개발로 버섯과자 타리킹, 천연조미료 뽀시래기, 느타리버섯차등 다양한 버섯 가공품과 선물세트 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기본정보 생산품목 : 느타리버섯, 가공품(버섯과자 타리킹, 천연조미료 뽀시래기, 버섯차 )

    출하시기
    연중
    구입처
    의령착한농장
    전화번호
    010-4907-9999
    생산자
    설영수
    홈페이지
    https://tariking.com/
  • 표고버섯

    정곡면

    no images

    표고버섯은 느타리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떡갈나무나 밤나무에서 주로 기생한다. 일찍이 인공생산이 되어왔으며, 각종 요리에 천연조미료로 활용되고 있다.

    출하시기
    연중
    구입처
    (주)다부
    전화번호
    055)574-3361
    생산자
    이성욱
  • 프리미엄 수제요거트

    대의면

    프리미엄 수제요거트 +

    ㅇ. 야베스 요거트  1. 장점   가. 매일 아침 저녁으로 야베스 목장에서 직접 착유한 신선한 원유를 사용합니다.   나. 일반 발효유가 아닌 농후발효유로 1ml 당 10억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 인공첨가물(방부제, 합성착향로)가 들어가지 않아 체내에 흡수가 빠르고 아토피나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라. 변비, 장트러블이 심하신 분들께서 드시면 속이 편안해집니다. 2. 종류  가. 순수오리지널 : 1,000ml, 500ml, 150ml // 딸기, 블루베리 500ml, 150ml  나. 짜먹는요거트 :  100ml(플레인, 딸기, 블루베리)  다. 야베스 그릭요거트 : 가당, 무가당 90g, 300g, 500g  라. 야베스 치즈    □ 구워먹는 퀘소블라코치즈 120g    □ 쭉쭉 찢어먹는 스트링치즈 100g    □  숙성치즈 : 100g  마. 야베스 목장체험 : 카나페 만들기, 엄마젖소 건초주기, 송아지 우유주지, 농촌체험, 뻥튀기 체험

    출하시기
    연중
    구입처
    아침마당영농조합법인
    전화번호
    055-573-0201
    생산자
    아침마당영농조합법인 대표 전길식
    홈페이지
    www.yabesfarm.com
  • 양상추

    낙서면

    양상추 +

    의령군은 전국 3대 양상추 주산지이다. 양상추는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서양채소 중 가장 많이 재배되는 채소로 결구상추라고도 불린다. 수분이 많고 식감이 독특한 양상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다. 의령군에서도 낙서면, 부림면, 지정면에서 양상추 시설재배를 많이 하며, 특히 3~4월에 수확하는 낙서면 양상추는 품질이 좋은 편이라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아 전국 최고 시세로 출하되어 농가 소득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출하시기
    3월~4월
  • 삼광벼/새청무

    궁류면

    삼광벼/새청무 +

    친환경인증쌀(무농약쌀, 유기농쌀)

    출하시기
    연중
    구입처
    모잔들영농조합법인
    전화번호
    010-3178-7721
    생산자
    이충희
    구입처
    햇빛영농조합법인
    전화번호
    010-3595-1822
    생산자
    이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