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우수사례 공유·AI 교육 통해 정책 아이디어 발굴
의령군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경남 산청군 일원에서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의 정책개발 역량을 높이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부서 간 협업과 군정 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중앙부처·경상남도·민간 분야 각종 평가와 공모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부서 담당자와 읍·면 종합평가 우수 부서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정책개발 특강과 AI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높였으며, 팀별 과제를 수행하며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우수사례 현장을 찾아 운영 성과와 노하우를 살펴보고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각종 평가와 공모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공유하고 성공요인을 분석해 조직 전반으로 확산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정책개발 역량을 높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